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의료원 소식] 의료원, 차세대 PACS 구축 사업 본격 가동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2-03-08

의료원, 차세대 PACS 구축 사업 본격 가동

장비 교체를 통해 의료영상정보 전달체계의 호환성, 확장성, 업무 효율성 등 향상



의료원은 최근 차세대 PACS 구축 사업 파트너로 태영소프트를 선정하고, 강남세브란스병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구축사업에 들어갔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지난달 21일 태영소프트와 ‘연세의료원 차세대 PACS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차세대 PACS 구축 사업은 기존에 운영 중인 노후 PACS 장비 교체를 통해 의료영상정보 전달체계의 호환성, 확장성, 업무 효율성 등을 높이기 위해 시작된 사업으로, 의료현장 수요에 대한 발 빠른 대응과 최첨단 디지털 진료 인프라 구축을 위해 기획한 프로젝트다.


이날 착수보고회에서는 ▲운영 환경 최적화, ▲사용자 요구사항의 민첩한 반영, ▲데이터베이스 고도화, 비식별 처리 등 연구 효율성 확보, ▲의료영상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구축,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모바일 및 웹 PACS 서비스 제공, ▲개인정보보호 정책 및 정보보호 인정기준 강화 대응 등을 논의했다.


의료원은 오는 9월까지 강남세브란스병원의 차세대 PACS 시스템 구축 완료 후 시스템 안정화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검증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후 내년 9월에는 신촌지역도 차세대 PACS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사업 완료 후에는 인공지능(AI), 3D 모델링 프린팅 등 최신 IT 기술을 진료 분야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