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세소식

[미래캠퍼스 소식]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2021 응급의료기관평가 최고 등급(A등급) 획득

연세대학교 홍보팀 / news@yonsei.ac.kr
2021-12-30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2021 응급의료기관평가 최고 등급(A등급) 획득

모든 평가항목에서 전국 38개 권역응급의료센터 중 1위 달성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가 최근 ‘2021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고 등급(A등급)을 획득했다.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의료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고자 보건복지부가 주관하고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전국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법정기준 준수 및 운영 현황과 기능의 적절성을 매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중증상병해당환자 분담률 및 구성비, ▲최종치료 제공률, ▲전입중증응급환자 진료 제공률 평가 항목을 기준으로, 응급실로 내원한 중증응급환자에게 적정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했는지 확인했다.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은 모든 평가항목에서 전국 38개 권역응급의료센터 중 1위를 달성해 A등급을 획득하면서, 전국 최고 수준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권역응급의료센터 및 권역외상센터와 강원도 유일 닥터헬기 운영을 통해 중증응급환자의 신속한 이송과 치료를 효과적으로 시행해 왔으며, 체계적인 응급의료 협진시스템 구축으로 강원 지역뿐만 아니라 경기 동부, 경북, 충북 등 중부권 지역 응급환자를 위한 든든한 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온 결과이다.


또한 지난해 3월부터는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되면서 코로나19 유행 속에서도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코로나19 유증상 중증환자에게도 적절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차경철 권역응급의료센터 소장은 “우리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항상 응급환자 진료에 성실히 임하고 있으며, 병원장님 이하 모든 의료진과 직원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하면서 “언제나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제공하며, 수준 높은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vol. 631
웹진 PDF 다운로드

연세소식 신청방법

아래 신청서를 작성 후 news@yonsei.ac.kr로 보내주세요
신청서 다운로드